현재 위치
  1. 게시판
  2. 상품문의

상품문의

상품 Q&A입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제목 문의합니다.
작성자 머스****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5-10-08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19

안녕하세요.

머스트컬러 아카데미 상품 담당자입니다.


답변

1. 네.

머스트컬러는 대한민국 사진 업계의 발전을 위해 교육기관이라면 좋은 장비를 저렴하게 구입하실 수 있도록 투자하고 있습니다.


2. 불량화소라는 기준이 없습니다.

EIZO 모니터는 무결점과 같은 불량화소에 대한 정책이 없습니다. 불량화소 있을 수도 있구요. 없을 수도 있습니다. 다만 ColorEdge 시리즈로 CS240-CN는 EIZO 엔지니어가 확인해 불량화소(한국에이조가 기준으로 하고 있는) 3개 초과되면 새제품으로 교체해 드리고 있습니다.


사용 중 발생하는 불량화소는 인정하지 않으니 제품을 개봉하시고 확인하셔야 합니다.


3. 신티크와 연결

1) dp vs hdmi 화질은?

동일합니다.

div 케이블에 음성 또는 전원을 추가해 만들어진 케이블이 hdmi dp 등 입니다.

div가 갖고 있는 디지털 신호를 그대로 사용하기 때문에 화질은 똑같습니다. 다만 10bit 로 출력되는 cs240-cn과 8bit로 출력되는 신티크의 화질은 다르겠죠.


2) 변환 젠더

저희가 별도로 판매하는 젠더는 없습니다.

저희도 변환 젠더를 사용해 연결해 쓰곤 하니 문제 없을 것으로 판단 됩니다만 수 많은 변환 젠더를 모두 테스트하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운이 나쁘면 안 되는 것도 있겠지요.


4. 스파이더5 비교

1) Spyder5Express vs Spyder5Pro 감마 선택

모니터를 교정하는 옵션 중에 감마(Gamma)라는 것이 있는데 이는 필수이고 분야마다 표준으로 정해 놓은 감마값이 다릅니다.


사진분야 2.2

디자인분야 2.2 또는 1.8


이처럼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스파이더5이다 보니 사용자가 감마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다만 Spyder5Express는 저렴하지만 사진 분야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2.2으로 교정되구요. Spyder5Pro는 2.2와 함께 다른 값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참고로 Spyder5Elite는 전문가를 위한 제품으로 사용자가 임의의 감마값을 입력할 수 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이런 차이라고 설명 드리겠습니다.


2) 실내 조명의 모니터링

실내 조명을 모니터링 하는 기능의 존재 이유는 크게 2가지입니다.

내 작업실에서 내 모니터의 적절한 밝기를 모를 때와 교정 당시의 조명 상태가 변화되어 색상에 영향을 미칠 때 경고입니다.


나와 함께 일하는 또는 정해진 모니터의 cd/spm2 가 있다면 이 기능이 필요없지요.

새로운 장소에서 모니터를 캘리브레이션 할 때 내 모니터가 어느 정도이어야 적절한지 모를 때 사용합니다.

색상은 밝기에 따라 달라지는데요. 이 기능을 사용하면 모니터를 교정할 당시의 주변 조명의 밝기가 달라져 색상의 문제가 있을 때 스파이더5프로그램이 변화가 생겼으니 재교정 하실래요? 아니면 그 대로 유지하실래요?라는 경고 메시지를 보여드립니다.(자동으로 모니터의 밝기를 변화 시키지 않습니다.)


따라서 실내 조명 기능을 사용하면 교정 당시의 주변 밝기를 스파이더5가 계속 모니터링 하므로 일관된 컬러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신티크 13hd 아카데미 상품?

와콤 전제품은 아카데미 대상 상품입니다.

담당자에게 상품의 등록 및 수정하도록 전달하겠습니다.



긴 답변을 드렸는데요. 도움이 되셨나 모르겠습니다.

평소 제가 전화로 상담할 때의 어감은 아니었구요. 명확한 답변을 드려야 할 것 같아서 딱딱하게 썼습니다^^.

감사합니다.



> 문의자 님께서 쓰신글 입니다.
>
>

에이조 cs240-cn 신티크 13hd에 대해 문의합니다.


1. 아카데미 할인의 경우 사설 미술학원도 사업자 등록증을 제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나요

2. 에이조 cs240-cn 모델을 사려고 하는데 불량화소에 대한 교환 기준이 어떻게 되나요

   예컨데 올해 초에 lg 제품을 구매했을 때에는 인수 이전 즉 배송기사가 모니터를 설치하고

   구매자가 제품 확인 도중 불량화소가 1개라도 발견되면 아직 제품 인수를 한 상태가 아니기에 

   그 자리에서 교환요청을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이후에도 일정 기간 동안에는 불량화소가 3개이상 발견될 경우 교환이 가능하다는 기준이 마련되어 있었는데

   에이조 모니터의 경우 어떠한 기준이 적용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3. 에이조 cs240-cn 모델을 구매할 경우 10bit 컬러의 출력을 위해 dp포트에 연결할 계획입니다.

   여기에 신티크 13hd를 연결하려고 하는데 제 그래픽카드에는 dp포트와 dvi포트 밖에 없어 hdmi 케이블을 연결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 신티크를 젠더를 활용해 dp포트나 dvi포트에 연결해야 할 텐데 dp포트에 연결하는 것과 dvi포트에 연결하는 것 중

   어떤 게 화질이 더 좋은 가요

   그리고 dvi포트로 연결할 경우 13hd 제품 페이지에 있는 변환젠더 옵션 중 dvi to hdmi를 선택하면 되나요

   또 dp포트에 연결할 수 있는 젠더는 따로 판매하고 있지 않은 지 알고 싶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하고 있는 그래픽카드는 쿼드로2000입니다.

4. 스파이더5 익스프레스와 프로의 경우 비교 설명이 된 부분을 보니 캘리브레이션 설정에

   익스프레스는 고정(2가지) 프로는 16가지 선택 이렇게 되어 있던데 이 부분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 바랍니다.

   그리고 실내 조명 모니터링을 하는게 그렇게 하지 않는 것보다 색상 교정값이 더 정확하고 일관된가요

   제가 생각했을 때에는 모니터링을 하지 않는 것이 정확도는 모르겟지만 일관된 교정값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아 문의합니다.

5. 신티크 13hd의 경우 아카데미 할인에서 제외인가요

   이번에 제가 구매하려고 하는게 에이조 모니터 스파이더5 신티크인데 13hd는 할인이 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바랍니다.  




게시글 신고하기

신고사유

신고해주신 내용은 쇼핑몰 운영자의 검토 후 내부 운영 정책에 의해 처리가 진행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취소 수정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첨부파일1
첨부파일2
첨부파일3
첨부파일4
첨부파일5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관련글 모음
번호 상품명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2312 EIZO PP300-BK 3M (bulk) 재문의 HIT 문의**** 2015-10-09 117
2313    답변 재문의 - 내용 추가(2차) HIT 머스**** 2015-10-09 128
2314 EIZO PP300-BK 3M (bulk) 문의합니다. HIT 문의**** 2015-10-07 132
2315    답변 문의합니다. HIT 머스**** 2015-10-08 119